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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PG Project - 20 [ Item과 User의 충돌 해결 방법 및 발밑 아이템 탐지]
        2024년 10월 25일
        • SiJun-Park
        • 작성자
        • 2024.10.25.:22

        이번에는 계속해서 애를 먹었던 아이템과 플레이어의 충돌 문제를 해결을 하였습니다.

         

        해보니깐 엄청 쉽더라구요.

         

        이게 원인이 플레이어 Tag랑 아이템 Tag랑 서로 충돌이 일어나서 밀쳐졌습니다.

         

        그렇다고 Project setting에서 꺼버리면 내 발밑에 아이템이 있는지 충돌 자체가 감지가 안되니깐 문제였습니다.

         

        해결방법은 간단합니다.

         

        Project settings -> Physics

        Physics를 설정하는 곳에서 똑같이 플레이어와 아이템 태그는 충돌이 안되도록 해주고

         

        새롭게 Boots라는 tag를 추가를해 아이템과 충돌을 체크 해줍니다.

         

        Boots Object에 Box Collider 추가

        신발에 Box Collider를 저장해주고 Trigger로 처리 해줍니다

        그 이유는 그렇게 안하면 캐릭터가 붕 뜨게 됩니다.

         

            public void OnTriggerStay(Collider other)
            {
                if (other.transform.CompareTag("Item")) {
                    if (_isItem == null)
                    {
                        _isItem = other.gameObject.GetComponent<ItemControl>();
                    }
                }
            }
            public void OnTriggerExit(Collider other)
            {
                if (other.transform.CompareTag("Item"))
                {
                    _isItem = null;
                }
            }

         

        그 다음에 Tag를 확인해서 item이면 정보를 등록해줍니다.

         

        결과

        이제 플레이어와 아이템간의 충돌이 없더라도 발밑에 아이템이 있는지 체크를 할 수 있어 그 결과로 아이템을 조금 더 편리하게 주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추후에는 아이템끼리 서로 밀어내는 효과를 추가 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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