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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PG Project - 2 [ Object Collision ]
        2024년 10월 08일
        • SiJun-Park
        • 작성자
        • 2024.10.08.:40

        이번 목표는 떨어진 아이템을 감지하고 줍는 행동을 출력하는 것 입니다.

         

        아이템

        아이템에는 콜라이더를 부착하여 충돌 여부를 체크하려고 합니다.

         

        이때 저는 유저 발밑에 아이템이 있으면 줍고싶다! 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할까 고민을 많이 하였습니다. 가장 많이 고민을 하였던 것은

        바로 아이템이 없는데 아이템 줍는 모션을 출력하기 싫어서 어떻게 할까 였습니다.

            void OnCollisionStay(Collision collision)
            {
                if (collision.transform.CompareTag("Item")) _isItem = collision.gameObject.GetComponent<ItemControl>();
                else _isItem = null;
            }

         

        그래서 생각을 해낸 것이 콜라이더 충돌 시 해당 오브젝트 tag가 item일시 _isitem이라는 변수에 item 정보를 주고 없으면 null의 정보를 주게 하였습니다.

         

            void Update()
            {
        
                if (Input.GetKeyDown(KeyCode.B) && _isItem != null && _CurrentState != State.Gathering)
                {
                    _CurrentState = State.Gathering;
                    _Action.SetTrigger("Gather");
                }
                if (_CurrentState == State.Gathering) return; // 아이템을 줍고 있을땐 이동과 공격이 불가능하게
                if (_Action.GetBool("IsAttack") == false)
                {
                    UserMove();
                }
        }

         

        Update에서는 B키를 누르고 _isItem이 null이 아닐시 동작을 하도록 하였습니다. 

         

        일단 아직 인벤토리 구현을 하기 전이라 오브젝트만 파괴가 되게 하였습니다.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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