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layfab 닉네임 동기화 문제2025년 07월 04일
- SiJun-Park
- 작성자
- 2025.07.04.:07
포톤을 공부하다 닉네임이 자꾸 마지막으로 회원 가입한 유저 기준으로 닉네임이 설정이 되어서
뭐가 문제일까 고민을 많이 해보았습니다.
빠르게 찾은 결과부터 말씀드리면 "DisplayName"을 사용 하여야 합니다.
PhotonNetwork.NickName = nicknameInpuField.text; PlayerPrefs.SetString("NickName", PhotonNetwork.NickName); PlayerPrefs.Save(); var request = new RegisterPlayFabUserRequest { Email = emailInputField.text, Password = passwordInputField.text, Username = nicknameInpuField.text, DisplayName = nicknameInpuField.text };
그래서 회원가입 닉네임을 설정할 때 DisplayName을 저장해줍니다.
public void Success(LoginResult loginResult) { PhotonNetwork.AutomaticallySyncScene = false; PhotonNetwork.GameVersion = "1.0f"; var request = new GetAccountInfoRequest(); PlayFabClientAPI.GetAccountInfo(request, GetInformationSuccess, GetInformationFail); } private void GetInformationSuccess(GetAccountInfoResult result) { string nikcname = result.AccountInfo.TitleInfo.DisplayName; if (string.IsNullOrEmpty(nikcname)) PhotonNetwork.LoadLevel("Login Scene"); // ERR else { PhotonNetwork.NickName = nikcname; PhotonNetwork.LoadLevel("Lobby Scene"); } } private void GetInformationFail(PlayFabError error){ Debug.LogError("GetAccountInfo 실패: " + error.GenerateErrorReport()); PhotonNetwork.LoadLevel("Login Scene"); // 실패 시 로그인 화면으로 }
이제 로그인에 성공하게 된다면 request를 보내서 DisplayName을 불러와서 Null이거나 공백이 아니라면 Login Scene으로 이동해주고
그게 아니라면 알맞게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Unity > 기타 - 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드 파일 클릭 시 sin 연동 안됨 문제 (0) 2025.04.28 flood-fill algorithm을 활용한 미로맵 만들기 - 2 (0) 2025.03.28 flood-fill algorithm을 활용한 미로맵 만들기. (0) 2025.03.26 The Fisher-Yates Shuffle [ 셔플 알고리즘 ] (0) 2025.03.23 베지어 곡선(Bezier Curve)을 활용한 미사일 발사 (0) 2025.03.22 다음글이전글이전 글이 없습니다.댓글
스킨 업데이트 안내
현재 이용하고 계신 스킨의 버전보다 더 높은 최신 버전이 감지 되었습니다. 최신버전 스킨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시겠습니까?
("아니오" 를 선택할 시 30일 동안 최신 버전이 감지되어도 모달 창이 표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