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FPS Project
[Photon] Pause 및 방 나가기
SiJun-Park
2025. 5. 21. 17:33
이번에는 Pause와 방 나가기를 구현 하였습니다.
가장 먼저 Panel을 생성해서 밑에 Pause를 구현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Panel을 넣어주면 마우스가 Pause의 버튼이 아닌 다른 곳을 클릭해도 아무런 동작을 하지않게 하기 위해서 이렇게 하였습니다.
public void OnExit()
{
PhotonNetwork.LeaveRoom();
gameObject.SetActive(false);
}
public override void OnLeftRoom()PhotonNetwork.LoadLevel("Lobby Scene");
public override void OnConfirm()
{
gameObject.SetActive(false);
}
간단하게 Exit버튼을 누르면 방을 나가지게 하였고 LeaveRoom을 통해 OnLeftRoom을 불러오니 여기서 Lobby Scene을 불러옵니다.
Resume을 클릭을 하면 Pause창을 닫고 다시 게임을 진행하게 구현을 하였습니다.
private void Update()
{
if (photonView.IsMine == false) return;
if (Input.GetKeyDown(KeyCode.Escape))
PopUpManager.Instance.Show(PopUpType.Pause);
...
PlayerControlManager에서 Escape을 누르면 Pause창이 뜨도록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