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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FPS Project - 12 [ 맵 수정 및 몬스터 소환 ]
        2025년 05월 02일
        • SiJun-Park
        • 작성자
        • 2025.05.02.:28

        오랜만에 FPS Project의 글을 쓰는 것 같습니다.

         

        가장 먼저 FPS Project의 맵을 만들기 위해 여러가지 생각을 해보았고

         

        서바이벌 형식으로 구현하는 것이 어떨까?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또한 추후에는 포톤을 이용해서 멀티 플레이로 되게 구현을 할 예정입니다.

        전체 맵
        유저 카메라

        하지만 뭔가 조금 더 긴박한 연출을 주기 위해서 안개와 밤이 좋을 것 같아 적용을 시켜 보았습니다.

         

        결과

        조금 더 으스스해진 것 같아서 서바이벌에 어울리는 맵이 되었습니다.

         

        public class SpawnManager : MonoBehaviour
        {
        		...
                [SerializeField] Transform[] Pos;
                
               	...
                
                void Update(){
                if(MonsterCount > 0 && Time.time > CurrentSpawnTime)
                {
                    MonsterCount--;
                    CurrentSpawnTime = Time.time + NextSpawnTime;
                    EnemyManager spawnenemy = Instantiate(Enemy, Pos[Random.Range(0, Pos.Length)].position, Quaternion.identity) as EnemyManager;
                    spawnenemy.OnDeath += OnDeath; // event 연결
                    spawnenemy.HP = HP;
                    spawnenemy.NavMeshAgent.speed = Speed;
                }
            }
          }

        위와 같이 생성 될 포지션을 4곳을 정해주었습니다.

         

        랜덤으로 소환을 하려고 했으나 그렇게 되면 여러가지 변수가 생겨 포지션을 정해주었습니다.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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