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PS Project - 12 [ 맵 수정 및 몬스터 소환 ]2025년 05월 02일
- SiJun-Park
- 작성자
- 2025.05.02.:28
오랜만에 FPS Project의 글을 쓰는 것 같습니다.
가장 먼저 FPS Project의 맵을 만들기 위해 여러가지 생각을 해보았고
서바이벌 형식으로 구현하는 것이 어떨까?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또한 추후에는 포톤을 이용해서 멀티 플레이로 되게 구현을 할 예정입니다.
전체 맵 유저 카메라 하지만 뭔가 조금 더 긴박한 연출을 주기 위해서 안개와 밤이 좋을 것 같아 적용을 시켜 보았습니다.
결과 조금 더 으스스해진 것 같아서 서바이벌에 어울리는 맵이 되었습니다.
public class SpawnManager : MonoBehaviour { ... [SerializeField] Transform[] Pos; ... void Update(){ if(MonsterCount > 0 && Time.time > CurrentSpawnTime) { MonsterCount--; CurrentSpawnTime = Time.time + NextSpawnTime; EnemyManager spawnenemy = Instantiate(Enemy, Pos[Random.Range(0, Pos.Length)].position, Quaternion.identity) as EnemyManager; spawnenemy.OnDeath += OnDeath; // event 연결 spawnenemy.HP = HP; spawnenemy.NavMeshAgent.speed = Speed; } } }
위와 같이 생성 될 포지션을 4곳을 정해주었습니다.
랜덤으로 소환을 하려고 했으나 그렇게 되면 여러가지 변수가 생겨 포지션을 정해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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